하늘을 꿈꾸다

오키나와 시내버스 타는 법 본문

하늘을 꿈꾸다/2018 오키나와

오키나와 시내버스 타는 법

블랙펄'-' 2019. 1. 5. 12:15

안녕하세요 블랙펄입니다 :)

오늘은 오키나와 일반버스 (시내버스) 탈 때 뭐 표를 뽑아라 하는데

돈은 어떻게 계산하고.. 뭐지?

혹시나 처음이라 당황하실 수 있으니까

간단하게나마 올려보아용 ㅎㅎ


우리나라는 서울이야 거리에 따라 요금이 더 붙는다던데, 그래도 크게는 차이 안나쥬?

저는 대구인이라 내가 한코스를 가서 내리든, 열정류장을 지나 내리던 교통비는 똑같아요!

그래서 저도 처음엔 긴장하며 탔던 기억이 있어요. ㅎㅎ


처음 한 번 타보니 괜찮더라구요. 버스비가 비쌀뿐.. 

그럼 먼저 본인이 탈 버스가 오면 버스에 올라타요!

후쿠오카에서는 뒷문으로 타고 앞문으로 내렸는데, 오키나와는 앞문으로 타고 내리더라구요.

그래서 번호표 뽑는 기계가 앞문쪽에 있어요.



하얀화살표가 번호표 나오는 곳입니다.

승차할 때 저기서 한장을 뽑고 타면 돼요.

중간에꺼는 내릴 때 돈 계산하는 기계구요.




이런 번호표에요!

17번이 제 번호니까 들고서 내릴때쯤 요금전광판에 17번에 얼마인지 확인해보시면 돼요.



  


맨 앞에 요렇게 번호와 밑에 가격이 적혀있어요.

저는 17번 160엔입니다!

이게 점점 거리가 늘어나면 가격도 올라가요.

그래서 이 가격을 보고 동전을 준비하면 돼요.


혹시 동전이 모자라다 하시면 기사님이 앉은곳 바로 옆에 동전교환기가 있으니,

버스가 정차했을 때 동전을 미리 교환해 놓으셔도 됩니다!




동전교환은 저기 초록색 쪽에 동전넣는 곳, 지폐넣는 곳이 있으니 투입하면

빨간색쪽으로 동전 받으면 되구요.


승차금액이 알맞게 있으면 번호표와 동전노란색쪽에 넣으면,

번호표가 들어가면서 얼마내야하는지 자동으로 계산하고 동전이 맞나 계산하더라구요.

이렇게 돈 내고 내리면 끝!!

간단하죠? 간단하지만 처음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혹시나 싶어 흔들린 사진이지만 근접샷도 추가로 올릴게요.




일본버스도 안에 내부는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그리고 정류장 이름이 한글로도 나와서 크게 어려운 건 없었어요.

모르면 기사님께 물어도 여기내려라 알려주시기도 하셨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모두 즐거운 여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