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꿈꾸다

오키나와 유심칩 [feat. 대구공항 수령] 본문

하늘을 꿈꾸다/2018 오키나와

오키나와 유심칩 [feat. 대구공항 수령]

블랙펄'-' 2018. 12. 24. 15:48

안녕하세요 블랙펄입니다 :)

이번 오키나와 여행에는 포켓와이파이 대신 유심칩을 사용했는데요

보통 일본여행가면 포켓와이파이를 많이 쓰죠.

여러명이 같이 쓸 수 있고, 거의 무제한데이터 사용 가능하니 많이 쓰게되죠!



저도 이번에 당연히! 포켓와이파이 쓸려고 했는데요

항상 써왔어서.. 그런데 제가 갑자기 여행을 잡고 준비하다보니 좀 늦게 신청하게 됐었어요. ㅜㅜ

하루전 저녁에 알아보니 최소 여행가기 2일전에는 신청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발등에 불떨어져서 폭풍검색을 해보니 유심칩 공항수령 찾아왔는데 대구공항은 잘 없어서 똥줄타다가

결국 대구공항 수령가능한 유심칩을 구매했어요!



밤 11시에 결제.... 숨막히는 전날 밤이었어요 LOL

저는 어느분이 도코모가 잘 터진다고 해서

도코모 통신사로 8일 2기가 9,900원에 구매했어요.


대구공항 수령으로 신청해서 다음날 출국때 공항에서 바로 수령했어요!






공항에서 받았고, 안에 포켓와이파이처럼 면세쿠폰도 있으니

한곳에서 오천엔 이상 구매하실 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키나와에서 유심칩 갈아끼우니, 저렇게 'LTE'라고 떴어요.

속도도 빠른편이고, 안터지는 곳 없었구요.

섬 들어가는 배에서 카톡 음성통화도 끊기지 않고 잘 연결됐어요.



저는 3박4일 일정이라 2기가 충분했고, 식당이나 호텔에 와이파이가 제공돼서 숙소에 있을 땐

와이파이 연결해서 쓰니 데이터가 모자라거나 하지 않았어요.





마지막 날 출국하기 전 공항에서 총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니

562MB 썼네요 ㅎㅎ

숙소에서만 와이파이 사용하고 그외 장소에선 유심칩 데이터 사용하고

메신저나 인터넷 검색만 했구요.


유튜브 같은 걸 보지 않는 이상 모두 충분히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D



총평



-2명이상 여행을 할 때엔, 포켓와이파이를 추천해요

포켓와이파이는 최대5명까지 테더링이 가능하니 같은 3박4일이라도,

유심칩 2개 이상 사는 것 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출국일로 부터 2일전까지 신청해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혼자여행하는 사람이나, 포켓와이파이 신청을 깜빡해서 급하게 신청해야한다는 분들껜,

유심칩 추천합니다.

사용해보니 포켓와이파이보다 휴대성도 더 좋았고, 따로 충천할 필요도 없어서 오히려 편했어요.

그리고 급하게 신청해도 바로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구요!



포켓와이파이, 유심칩 둘다 속도는 빠르게 잘 사용했구요.

각자 여행스타일에 맞게 신청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

<여럿이서 여행할 땐 포켓와이파이, 간편한 휴대성을 원한다면 유심칩>

아참!! 그리고 아무리 급해도 자정에라도 신청해서 당일날 공항에서라도 유심칩 수령해서 사용하세요!!

일본에서 유심칩사면 거의 4~5배 가격차이 나니까요!



그럼 포스팅 마칠게요!

즐거운 여행하시구, 다음 포스팅 때 봐요 :D